16일 진도 해상 부근에서 여객선 세월호가 침몰한 가운데 17일 오후 여객선 내에 많은 생존자가 있는 것을 확인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날 오전 민간 잠수부들과 함께 사고 현장에 다녀온 한 학부모는 "잠수부들이 식당칸에서 학생 14명의 생사를 확인했다"며 "다른 생존자들도 많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해경 등은 정확한 사실 관계를 파악하고 있다.

   
▲ 16일 오전 9시께 전남 진도군 관매도 인근 해상에서 인천에서 출발해 제주로 향하던 여객선 '세월호'가 침몰돼 구조대원들이 승객들을 구조하고 있다/뉴시스

앞서 지난 16일 오전 8시58분께 진도군 조도면 병풍동 북쪽 1.8마일 해상에서 인천에서 출발해 제주로 향하던 6647톤급 여객선 세월호가 침수 중이라는 신고가 해경에 접수됐다.

이 여객선에는 수학여행에 나선 경기도 안산 단원고 학생 320여명과 교사 10여명, 승무원과 일반 승객 등 475명이 탑승했다. 단원고 학생들은 15일 오후 9시께 인천항에서 3박4일 일정으로 제주도 수학여행을 떠나 이튿날 낮 12시께 제주도 여객터미널에 도착할 예정이었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세월호 생존자 민간잠수부 확인 희망을 갖자”, “세월호 생존자 민간잠수부 확인 파이팅 조금만 더 견뎌다오”, “세월호 생존자 민간잠수부 확인 실종자 대부분 살아 있으면 좋겠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