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우 LH사장은 청년소셜벤처 창업자들과 토크콘서트…창업지원 등 격의 없는 대화
   
[미디어펜=김관훈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4일 LH 본사 남강홀에서 제3기 LH 청년소셜벤처 창업지원금 전달과 함께 청년창업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LH 소셜벤처 창업지원사업은 창업아이템을 갖춘 청년들을 선발해 아이템이 사업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5년 시작됐으며, 지금까지 32개팀 83명의 청년 창업가를 발굴·지원했다. 1년차 씨앗단계, 2년차 새싹단계로 나눠 맞춤형으로 지원하며, 1년차 사업수행 후 승급심사를 거쳐 우수한 평가를 받은 팀에게는 2년차 창업자금 3000만원을 추가로 지원한다.

이번 행사는 LH가 지난 5월 22일부터 6월 16일까지 공모해 선발한 청년소셜벤처 15개팀에 대한 창업지원금 전달을 위해 마련됐다.

총 248개 팀이 응모해 17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으며, 이는 176개팀이 응모한 2016년도 대비 40%가 증가한 수치라고 LH는 설명했다.

LH는 선정된 소셜벤처 15개팀에 1억5000만원의 창업자금 지원과 함께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대전과 대구·진주에 있는 LH창업샘터를 사무공간으로 제공하고, 정기적인 워크숍을 통해 소셜벤처간의 교류를 촉진하는 등 협업 아이템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SNS를 통해 투자자를 모집하는 크라우드펀딩을 도입해 참여팀들의 자금 조달과 판로개척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한편, 창업지원금 전달에 이어 열리는 청년창업 토크콘서트에는 박상우 LH사장이 직접 참석해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박상우 사장은 젊은시절 일자리 경험담과 창업에 대한 생각, 사장의 역할, 청년창업자들에 대한 지원방안 등 창업에 대한 평소 소신을 밝힐 예정이다. 
[미디어펜=김관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