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병영만들기 7년 연속 후원...연내 1채 추가 기증 예정
[미디어펜=최주영 기자]효성이 ‘책 읽는 병영 만들기’를 7년 연속 후원하고 있다.

효성은 지난 13일 육군 1군단 광개토부대 예하 818대대에 독서카페를 기증하고 개관식에 참석했다고 14일 밝혔다. 

   
▲ 지난 13일 육군 1군단 광개토부대 예하 818대대에 독서카페 기증식에서 (왼쪽 네 번째) 효성 이정원 상무와 1군단 1포병여단장 이두희 준장(왼쪽 세번째)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효성 제공


앞서 효성은 지난해 육군본부의 ‘책 읽는 병영 만들기’ 캠페인에 동참해 광개토부대에 두 채의 독서카페를 지원했다. 효성은 지난 2010년 광개토부대와 자매결연을 맺은 후 매년 위문금과 물품을 전달해 오고 있다.

효성이 기증한 독서카페는 가로 3m, 세로 9m 크기의 컨테이너형 독서카페로 1000여권의 도서를 비치해 14명을 수용할 수 있다. 효성은 장병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지식과 정서함양하는 것을 돕기 위해 실내에 냉난방기기도 구비했다.

효성은 독서카페 후원이 장병들의 복무 중 자기계발뿐만 아니라 전역 후 원활한 사회 복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효성과 광개토부대는 장병들의 독서 문화 정착을 위해 독서 우수 장병을 2명 선발하고 3박4일의 휴가증 및 도서상품권을 전달했다.

한편, 효성은 육군본부에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 기금을 2012년부터 6년째 후원하고 있으며, 6∙25 참전유공자와 보훈가족의 여행을 지원하는 ‘뻔뻔한(fun fun) 프로젝트, 최고의 여행’을 후원하는 등 유공자가 존경 받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양한 호국보훈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