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 주말인 토요일 오늘날씨는 장마전선의 북상으로 오전에는 산발적으로 내리던 비가 오후부터는 빗줄기가 굵어지는 날씨가 예보됐다.

장마의 영향으로 폭염은 잠시 주춤하겠지만 대구 낮 기온이 34도까지 오르는 등 폭염의 기세는 여전하겠다.

   
기상청 전국 오늘날씨예보(주말날씨 주간날씨 폭염주의보 폭염 경보 기상특보)에 따르면 오후부터 장마전선의 북상에 따라 서울을 비롯한 중부 내륙 대부분 지역에 장맛비가 내리겠다.

이번 장맛비는 일요일 오전까지 내리다가 오후부터 점차 그치겠다. 지역에 따라서는 국지성 폭우가 쏟아지는 곳 있겠으니 피해에 대비해야 한다.

주말인 오늘 아침기온은 서울 인천 수원 창원 부산 울산 청주 춘천 25도, 광주 제주 전주 목포 대구 26도, 강릉 27로 예보됐다. 낮 기온은 서울 부산 춘천 30도, 대전 수원 제주 창원 31도, 광주 전주 청주 32도, 대구 34도, 강릉 포항 33도로 전망된다.

일요일인 내일 오전 서울 등 중부지방에 내리던 비는 오후들어 점차 개곘다. 대부분 지역의 장마쇼비는 그치겠고 강릉 울진 대전 청주 춘천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이어지겠다. 그의 서울 을 비롯한 대부분 지역은 흐인 가운데 구름 많겠다.

기상청 주간날씨예보에 따르면 다음주 주간날씨도 대체로 맑겠으면 대기불안정으로 내륙 곳곳에 소나기 내리는 곳 있겠다. 당분간 폭염으로 인한 찜통 무더위와 열대야가 이어지는 곳 많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