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다저스의 류현진이 세월호 침몰 사고 소식을 접하고 유가족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

류현진은 17일 자신의 트위터에 "모두들 무사히 가족품으로 돌아갔으면 좋겠네요. 모두들 힘내세요"라는 메시지를 남기며 비통한 심정을 전했다.

   
▲ LA다저스의 류현진이 세월호 침몰 희생자와 유가족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출처=류현진 트위터 캡쳐

앞서 지난 16일 오전 8시58분께 진도군 조도면 병풍동 북쪽 1.8마일 해상에서 인천에서 출발해 제주로 향하던 6647톤급 여객선 세월호가 침수 중이라는 신고가 해경에 접수됐다.

이 여객선에는 수학여행에 나선 경기도 안산 단원고 학생 320여명과 교사 10여명, 승무원과 일반 승객 등 475명이 탑승했다. 단원고 학생들은 15일 오후 9시께 인천항에서 3박4일 일정으로 제주도 수학여행을 떠나 이튿날 낮 12시께 제주도 여객터미널에 도착할 예정이었다.

사고 당시 세월호에는 475명이 탑승하고 있었으며 이 중 9명이 숨지고 179명이 구조됐다. 나머지 287명에 대해서는 수색작업이 진행 중이다.

세월호 생존자 구조 작업 소식에 "세월호 생존자, 구조가 너무 더딘 것 같애" "세월호 생존자, 부모들이 속이 말이 아니겠다" "세월호 생존자, 구조가 왜이렇게 느린거야" "세월호 생존자, 눈물이 나서 기사를 못보겠다" "세월호 생존자, 언제쯤 구조가 완료될까" "세월호 생존자, 제발 모두 생존하길..."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