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한진 기자]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이 하반기에 채용을 확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권 부회장은 18일 서울 중구 상의회관에서 열린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이용섭 부위원장과 15대 기업 대표 간 정책간담회에서 기업들을 대표해 "신정부가 추진하는 일자리 창출을 통해 우리나라 경제 발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 기업인들이 많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권오현 삼성전자 부회장(왼쪽에서 두 번재)이 18일 서울 중구 대한상의 회관에서 열린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와 '일자리 15개 기업'의 대표들과 정책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권 부회장은 "2008년 금융위기 이후 전 세계적으로 저성장과, 정치·사회의 불안정으로 여러 가지 불확실성이 많아 여러 기업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우리 기업도 예외는 아닌 것 같은데 그래서 신정부의 일자리 창출 정책에 많은 공감을 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그는 "경제적으로 양극화도 이뤄지고 청년 실업률도 많이 증가하는 것 같다. 이런 상황에서 좋은 일자리 창출하려는 정책은 타당하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권 부회장은 "다행스러운 점은 최근 세계 경기가 조금씩 회복되고 있는 것"이라며 "기업들이 지속적인 투자로 일자리를 많이 창출하고, 협력사와 상생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간담회 후에도 권 부회장은 '하반기 채용을 늘리냐'는 질문에 "그렇게 하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권 부회장은 "일자리 창출에 대해서는 이견이 있을 수 없고, 지금 상황에서 타당한 말씀"이라며 "기업도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겠다는 공감대를 이뤘다"고 간담회 분위기를 설명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