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해상에서 발생한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 현장에 연예인들이 봉사 활동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개그맨 김정구는 18일 오전 자신의 SNS를 통해 진도에 도착했음을 알리는 글과 현장 사진을 함께 올리며 구조에 본격적으로 합류할 것임을 알렸다.

그는 “현재 500여명의 다이버 중 산업잠수를 하신분들은 3분의 1정도라고들 한다”며 “어선으론 공기통을 메고 들어가는 작업 밖에 할 수 없고 지금 상황에서는 자살행위라고 한다”고 현장 상황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다.

   
▲ 김정구 SNS 캡처

배우 박인영 역시 봉사활동에 나섰다. 박인영도 18일 오전 자신의 트위터에 “구세군 홍보부장님과 친구 2명, 매니저 오빠들 2명하고 같이 진도로 갑니다. 작은 손길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모두 힘내세요”라는 글을 남겼다.

현재 구조 현장에는 구조되지 못하고 실종상태인 안산 단원고 학생들의 학부모들이 추운 새벽에도 담요 한 장만 덮고 있는 등 열악한 상황인 것으로 전해져 많은 이들의 안타까운 마음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 16일 오전 8시58분께 진도군 조도면 병풍동 북쪽 1.8마일 해상에서 인천에서 출발해 제주로 향하던 6647톤급 여객선 세월호가 침수 중이라는 신고가 해경에 접수됐다.

이 여객선에는 수학여행에 나선 경기도 안산 단원고 학생 320여명과 교사 10여명, 승무원과 일반 승객 등 475명이 탑승했다. 단원고 학생들은 15일 오후 9시께 인천항에서 3박4일 일정으로 제주도 수학여행을 떠나 이튿날 낮 12시께 제주도 여객터미널에 도착할 예정이었다

사고 당시 세월호에는 475명이 탑승하고 있었으며 이 중 25명이 숨지고 179명이 구조됐다. 나머지 271명에 대해서는 수색작업이 진행 중이다.

한편 이 같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진도 세월호 침몰 사고, 박인영 봉사 가는구나” “진도 세월호 침몰 사고, 박인영 씨도 나섰네요” “진도 세월호 침몰 사고, 정말 마음이 아프다. 생존자들 많이 구조됐으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