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 사고 현장에서 구조대원들이 선박 내부 진입에 성공한 가운데  해상 크레인이 속속 도착하고 있다.

세월호를 인양하는 작업에 나선 대우조선해양,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등 국내 조선 업계가 적극 나선 가운데 18일 오전 1시 대우조선해양의 3600톤급 옥포3600호가 사고 현장에 도착했다.

해상 크레인은 현재까지 3척이 사고해역 부근에 도착했으며 나머지 1척은 오후 4시쯤 도착 예정이다. 이 크레인들은 사고해역에서 수색과 구조 작업을 도울 예정이다.

   
▲ 크레인 속속 도착/YTN 뉴스 캡처

이날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세월호 침몰 현장인 진도 관매도 인근에 도착했다고 전했다. 이어 “해상 크레인이 도착하긴 했으나 인양 작업은 아직 하지 않고 있다”며 “구조 작업을 마무리하면 인양 작업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진도 기상이 점차 맑아지고 있으며 해상 크레인이 도착하면서 구조 작업에 속도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16일 오전 8시58분께 진도군 조도면 병풍동 북쪽 1.8마일 해상에서 인천에서 출발해 제주로 향하던 6647톤급 여객선 세월호가 침수 중이라는 신고가 해경에 접수됐다.

이 여객선에는 수학여행에 나선 경기도 안산 단원고 학생 320여명과 교사 10여명, 승무원과 일반 승객 등 475명이 탑승했다. 단원고 학생들은 15일 오후 9시께 인천항에서 3박4일 일정으로 제주도 수학여행을 떠나 이튿날 낮 12시께 제주도 여객터미널에 도착할 예정이었다

사고 당시 세월호에는 475명이 탑승하고 있었으며 이 중 25명이 숨지고 179명이 구조됐다. 나머지 271명에 대해서는 수색작업이 진행 중이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크레인 속속 도착, 세월호 침몰 사고 빨리 해결했으면” “크레인 속속 도착, 세월호 침몰 사고 실종자들 빨리 구해주세요” “크레인 속속 도착, 플로팅보트는 어떻게 됐지?” “크레인 속속 도착, 구조 작업 하루 빨리 마무리되길”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