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내부 진입이 임박한 가운데 특수부대 잠수 요원들이 선체 내부 식당까지 진입 통로를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관계자는 18일 "오늘 오전 10시 5분 현재 잠수 요원들이 선체 안 식당까지 진입 통로를 확보했다"며 “오전 10시 50분부터는 산소 주입도 시작됐다”고 밝혔다.

해경은 세월호 내부로 진입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식당까지 설치해 수중에서 식당으로 이어지는 통로를 확보했으며 오후 3시께부터 본격적으로 생존자가 있는지 수색 작업을 벌일 예정이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이날 오후 낮 전남 진도실내체육관에서 "가족 여러분께 혼선이 있을까 말씀 드린다.”며 “일부 언론에서 나온 식당 진입은 사실이 아니고 공기를 주입하고 있는 것이다. 이 점 상기해주시길 바란다.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해 현재 선체 진입이 아닌 통로가 확보된 것임을 강조했다.

   
▲ 진도 앞바다에서 침몰한 여객선 세월호의 생존자들에 대한 구조작업이 벌어지고 있다./사진=뉴시스

한편 지난 17일 높은 파도 등 최악의 상태를 보였던 해상 상황도 어느 정도 좋아져 수색 속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앞서 16일 오전 8시58분께 진도군 조도면 병풍동 북쪽 1.8마일 해상에서 인천에서 출발해 제주로 향하던 6647톤급 여객선 세월호가 침수 중이라는 신고가 해경에 접수됐다.

이 여객선에는 수학여행에 나선 경기도 안산 단원고 학생 320여명과 교사 10여명, 승무원과 일반 승객 등 475명이 탑승했다. 단원고 학생들은 15일 오후 9시께 인천항에서 3박4일 일정으로 제주도 수학여행을 떠나 이튿날 낮 12시께 제주도 여객터미널에 도착할 예정이었다.

사고 당시 세월호에는 475명이 탑승하고 있었으며 이 중 25명이 숨지고 179명이 구조됐다. 나머지 271명에 대해서는 수색작업이 진행 중이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세월호 내부 진입, 그래도 공기 주입하고 있다니 다행이다” “세월호 내부 진입, 제발 좋은 소식 들리기를” “세월호 내부 진입, 모두 무사하길 바랍니다” “세월호 내부 진입, 반드시 성공하리라 믿습니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