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의 민간잠수부 홍가혜씨 인터뷰와 관련해 진위여부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한국산업잠수기술협회장이 홍가혜씨의 발언 내용에 반박했다.

차주홍 한국산업잠수기술협회장은 18일 한 매체와의 통화에서 “홍가혜씨의 발언은 말이 안 되는 소리”라며 “민간 잠수부가 생존자를 확인했다는 것은 말이 안 되는 소리”라고 말했다.
 

   
▲ MBN 보도 캡처

차 회장은 “민간 잠수부는 현재 투입되지 않고 대기하는 상태”라며 “군 작전 때문에 민간 쪽 잠수 요원들은 (투입을) 자제 시키는 것 같다. 현장 여건이 굉장이 좋지 않아 서투른 봉사가 오히려 방해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오전 홍가혜씨는 MBN과 10여분간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홍가혜씨는 직접 카메라 앞에 모습을 드러내고 “현장으로 나간 민간잠수부들이 생존자 구조 작업 투입을 해경이 막고 있다”며 “아무런 지원이 되고 있지 않다. 엉망이다” 등의 발언을 했다.

그러나 자신의 SNS에서는 설명이 달랐다. 홍가혜씨는 자신의 SNS에 같은 날 오전 “민간잠수부들이 17일 투입됐을 당시 벽을 두고 생존자와 대화도 가능했다”며 “그런 언론보도는 눈 씻고 찾아봐도 없다”는 내용의 글을 게재한 바 있다.

홍가혜씨의 이 같은 발언으로 논란이 일자 경찰은 수사에 착수했으며 허위로 밝혀질 경우 출판물 등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홍가혜씨를 입건해 처벌할 방침이다.

지난 16일 오전 8시58분께 진도군 조도면 병풍동 북쪽 1.8마일 해상에서 인천에서 출발해 제주로 향하던 6647톤급 여객선 세월호가 침수 중이라는 신고가 해경에 접수됐다.

이 여객선에는 수학여행에 나선 경기도 안산 단원고 학생 320여명과 교사 10여명, 승무원과 일반 승객 등 475명이 탑승했다. 단원고 학생들은 15일 오후 9시께 인천항에서 3박4일 일정으로 제주도 수학여행을 떠나 이튿날 낮 12시께 제주도 여객터미널에 도착할 예정이었다

사고 당시 세월호에는 475명이 탑승하고 있었으며 이 중 25명이 숨지고 179명이 구조됐다. 나머지 271명에 대해서는 수색작업이 진행 중이다.

한편 이 같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진도 세월호 침몰 사고, 민간잠수부라고 한 홍가혜씨. 이런 걸로는 거짓말 안 했으리라 믿겠습니다” “홍가혜씨 정말 무섭네요. 진도 세월호 침몰 사고 민간잠수부로 완전 거짓말?” “진도 세월호 침몰 사고로 거짓말 했다면 민간잠수부라고 한 홍가혜씨. 천벌 받을 겁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