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관훈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대전시와 '대전광역시 4차 산업혁명 기반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대전시의 '4차 산업혁명 특별시' 조성을 통한 미래지향적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로 정부의 4차 산업혁명 선도 기반 구축 정책 부응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서는 국방산업 메카로 조성하기 위한 안산 첨단국방산업단지(135만㎡)와 원천 소재 기업 유치를 위한 대동금탄산업단지(270만㎡) 등 대전시를 4차 산업혁명 특별시로 조성하기 위한 주요 사업이 논의됐으며, 두 기관은 적극적인 협력을 통한 신속한 사업추진에 뜻을 모았다. 

앞으로 LH와 대전시는 4차 산업혁명 특별시 조성을 위한 프로젝트별 TF를 공동으로 운영하고, 현재 추진중인 R&D특구 과학비지니스벨트와 장대도시첨단산업단지의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권선택 대전광역시장은 "대덕R&D특구, 도안신도시 등 대전시 발전과 주거안정을 위한 LH의 노력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대전광역시가 제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수 있도록 조속하고 안정적인 사업 추진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박상우 LH 사장은 "4차 산업혁명 정책은 대한민국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 정책"이라며 "대전광역시가 4차 산업혁명 특별시로 거듭나 국가 미래성장동력 확충의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LH가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관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