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에서 민간잠수부라고 자칭한 홍가혜가 과거 걸그룹 티아라의 전 멤버 화영의 사촌언니를 사칭해 논란을 일으켰던 인물임이 밝혀졌다.

홍가혜는 18일 오전 MBN과의 인터뷰에서 “정부 관계자가 민간 잠수부들이 잠수하지 못하게 막아 14시간 이상 구조작업이 중단됐으며 민간 잠수부에게 ‘대충 시간이나 때우고 가라’는 얘기를 했다”고 말해 파장을 일으켰다.

   
▲ 홍가혜/ MBN 보도 화면 캡처

홍가혜의 인터뷰가 공개되자 각종 인터넷 게시판에는 홍가혜가 과거 SNS를 통해 걸 그룹 티아라에서 탈퇴한 멤버 화영의 사촌언니이자 작사가라고 거짓으로 주장했던 글이 올라오고 있다.
 
이날 한 연예부 기자는 자신의 트위터에 “MBN이 홍가혜에 낚였구나. 예전 티아라 화영 사촌언니라고 거짓말하던 홍가혜는 왜 진도에 가서 또 거짓말을 하고 있는가? 그 때 울며불며 죄송하다고 해서 용서해줬는데”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허언증’이라고 해도 이번 사건과 관련해 이런 말을 한 것은 정도가 지나쳤다”며 “처벌을 해야 하는 것이 아니냐”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한편 MBN은 홍가혜 인터뷰 관련해 사과의 뜻을 밝혔고 경찰은 수사에 착수했다.

지난 16일 오전 8시58분께 진도군 조도면 병풍동 북쪽 1.8마일 해상에서 인천에서 출발해 제주로 향하던 6647톤급 여객선 세월호가 침수 중이라는 신고가 해경에 접수됐다.

이 여객선에는 수학여행에 나선 경기도 안산 단원고 학생 320여명과 교사 10여명, 승무원과 일반 승객 등 475명이 탑승했다. 단원고 학생들은 15일 오후 9시께 인천항에서 3박4일 일정으로 제주도 수학여행을 떠나 이튿날 낮 12시께 제주도 여객터미널에 도착할 예정이었다

사고 당시 세월호에는 475명이 탑승하고 있었으며 이 중 25명이 숨지고 179명이 구조됐다. 나머지 271명에 대해서는 수색작업이 진행 중이다.

한편 이 같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세월호 내부 진입, 홍가혜 MBN 인터뷰 거짓말이면 진짜 천벌 받을거다” “세월호 내부 진입, 홍가혜 MBN 인터뷰 허언증 환자 아니야? ” “세월호 내부 진입, 홍가혜 MBN 인터뷰 과거 전적이 있었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