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급 최강 오디오 비디오 성능 지원
편의 기능에 탄탄한 내구성까지 갖춰
[미디어펜=조우현 기자]LG전자는 'LG Q 시리즈'의 두 번째 야심작으로 강력한 사운드와 카메라 등 프리미엄 기능을 갖춘 'LG Q8'을 24일 공개했다.
 
'LG Q8'은 5.2인치 QHD 고해상도 화면에 하이파이 사운드, 전후면 광각 카메라 등 동급 최강 멀티미디어 기능을 갖췄다. 또 방수방진, 지문 인식 등 편의 기능도 대거 적용했다. '어반 티탄'과 '스윗 핑크' 2가지 색상으로 8월 중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 LG전자는 'LG Q 시리즈'의 두 번째 야심작으로 강력한 사운드와 카메라 등 프리미엄 기능을 갖춘 'LG Q8'을 24일 공개했다./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는 'LG Q8'은 쿼드 DAC을 탑재해 잡음 없는 깨끗한 음질을 자랑한다고 강조했다.

DAC이란 디지털 음향 신호를 사람이 들을 수 있는 아날로그 음향 신호로 변환해 주는 장치로 스마트폰에는 칩 형태로 탑재된다. 이는 음의 왜곡과 잡음을 줄여 준다. 쿼드 DAC은 4개의 DAC을 하나의 칩으로 구현해 싱글 DAC 대비 잡음을 최대 50%까지 낮춘다.
 
휴대폰을 켤 필요 없이 맞춤형 정보를 항상 보여주는 '세컨드 스크린'을 'LG Q8'에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세컨드 스크린'은 메인 디스플레이 위에 독립된 디스플레이로 시간, 요일, 배터리 상태 등 기본정보와 문자, SNS 등 알림정보를 표시해 준다. 사용자는 NFC, 블루투스, 와이파이 등 설정 기능이나 자주 쓰는 앱, 연락처 등을 바로가기로 만들 수도 있다.
  
이상규 LG전자 한국모바일그룹장 전무는 "Q 시리즈는 매력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 기능과 디자인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한 제품군"이라며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능과 탁월한 편의성을 앞세워 프리미엄 기능을 즐기고 싶어하는 실속파들을 위한 스마트폰의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