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관훈 기자]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는 9월 4일부터 개최될 '제1회 월드 스마트시티 위크(WSCW)' 행사에 앞서 스마트시티를 주제로 그림, 글짓기 BI(디자인), 영화(영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공모는 ▲우리 도시 그림 그리기 ▲스마트시티 글짓기 ▲스마트시티 BI ▲나의 도시 영상 공모 등 4개 분얄 진행된다.

우리도시 그림 공모전은 전국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우리가족 미래도시 이야기'를 주제로 개최한다. 대상 3명에게는 국토부 장관상과 상금 50만원을 수여한다.

스마트시티 글짓기 공모전은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스마트시티에서의 나의 하루'를 주제로 진행된다. A4 용지 5매 이내로 응모하고, 심사를 거쳐 대상 3명에게는 국토부 장관상과 상금 50만원을 수여한다.

스마트시티 BI 공모전은 만 14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기술과 사람이 융화되어 살아가는 세상'을 주제로 스마트시티의 이미지를 담은 BI를 선정한다. 대상 1명에게는 국토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을 수여한다. 

나의 도시 영상 공모전은 스마트시티, 도시재생 등 도시와 관련한 폭넓은 주제에 대해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99초 이내의 영상을 공모한다. 최종 수상작은 WSCW 기간 중 전시장을 찾는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상영될 예정이며, 대상 1팀에게는 국토부 장관상과 상금 1000만원을 수여한다. 

WCSC 홈페이지(www.worldsmartcityweek.co.kr)를 통해 8월 25일까지 접수하며, 당선작은 9월 2일 발표된다.

한편, 이번에 처음 열리는회 WSCW 행사는 우리나라 스마트시티 성과와 비전을 모두와 공유하고, 홍보하기 위한 대규모 국제행사로 진행된다.

   

[미디어펜=김관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