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광성 기자]송영길·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고(故) 김군자 할머니의 빈소에서 밝은 표정으로 찍은 사진이 SNS 등에서 25일 네티즌들의 질타를 받고 있다. 

논란은 한 트위터 이용자가 24일 오후 송·손 의원이 경기 성남 분당 차병원 장례식장의 김군자 할머니 빈소에서 일행과 촬영한 기념사진을 인터넷에 게시하고 "이들 표정 보고…칠순잔치 오셨나"라는 글을 남기며 논란이 확산됐다.

실제로 이 사진이 인터넷 상에서 빠르게 퍼지자 이들에 대한 네티즌들의 비판이 거세지고 있다.

이 사진을 본 네티즌들은 "남의 장례식장에 와서 잔치 기분 내고 있다", "다들 제정신이 아니다.", "뭐 하는지 볼썽사납다"는 등의 비판성 댓글이 달렸다.

사진 속에는 두 의원이 10여 명과 함께 장례식장 안 음식을 차린 탁자에 둘러앉거나 서서 '엄지척'을 하며 환하게 웃는 장면이 담겼다.

이에 대해 김유정 국민의당은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김군자 할머니 빈소에서 벌어진 해괴망측한 상황에 분노한다"며 "두 의원과 함께 민주당 당 차원의 즉각적인 사죄는 물론 국회 윤리위 회부 등 책임 있는 조치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논란이 커지자 송 의원은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김군자 할머니 장례식장에서 찍은 사진으로 '위안부'를 포함한 일제 강점기의 만행에 분노하고 김군자 할머니의 명복을 기리는 모든 분께 큰 상처를 드렸다"고 사과했다.

그는 "정치인으로서 일제 강점기 청산과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나갈 것을 고민해야 할 때 잠깐의 감정에 취했던 저의 부족함에 다시 한 번 고개 숙여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손 의원은 비판성 댓글에 대해 "천수를 누리신 김군자 할머니를 보내는 마지막 자리를 너무 우울하게 만들지는 말자는 의견들이 있었다"며 "고견은 감사히 듣겠다"고 밝혔다.

   
▲ 송영길·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난 24일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고(故) 김군자 할머니의 빈소에서 밝은 표정으로 찍은 사진이 SNS 등에서 25일 네티즌들의 질타를 받고 있다./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쳐

[미디어펜=정광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