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공단 전문가 초청해 연료절감·탄소저감 활동 의지 적극 고취
[미디어펜=최주영 기자]제주항공은 조종사들의 자발적인 환경친화적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탄소저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제주항공 조종사들이 자발적으로 시작한 캠페인은 환경친화적 비행을 동료에게 적극 권장하고, 임직원에게 환경보호에 대한 의식을 고취시키는 등 차별화된 운항환경정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 제주항공은 조종사들을 대상으로 7월25일 김포공항 항공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한국환경공단 환경전문가를 초빙해 탄소저감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주항공 제공


이들 조종사는 고도로 비행하는 옵티멈 알티튜드(Optimum Altitude), 착륙을 위한 접근과정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선택해 강하하는 프로파일 디센트(Profile Decent), 이륙을 위해 활주로를 진입할 때 정지하지 않고 미리 준비된 추력을 이용하여 지연 없이 이륙하는 방법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제주항공은 또 지난 25일 한국환경공단의 환경전문가를 초청해 조종사가 기여할 수 있는 탄소저감 활동을 살펴보는 등 교육과 홍보활동을 병행하기도 했다. 

향후에는 캠페인에 참가한 조종사와 참가하지 않은 조종사의 비행 데이터를 분석해 연료절감과 탄소저감 효과를 비교해 축적되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캠페인 활동을 적극 확대해 갈 계획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조종사들이 자발적으로 기획해서 실행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의의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전 임직원이 환경 및 기후 변화에 대한 책임의식을 가질 수 있는 전사 차원의 환경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