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한진 기자]종합 안심솔루션 기업 에스원은 한국에너지공단,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SRT 수서역 오픈콘서트홀에서 에너지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에너지 나눔 챌린지'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에너지 나눔 챌린지는 에너지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과 후원을 장려하자는 취지로 마련된 행사로 시민 1000여명이 자전거 발전기를 통해 총 1000W(와트)의 전력을 생산하면 독거노인, 장애인 등 에너지 소외계층 300가구에 혹서기 생활 필수품이 담긴 여름안심 선물키트를 전달한다.

이날 행사에는 박준성 에스원 전무, 이상홍 한국에너지공단 부이사장, 정형석 밀알복지재단 상임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시민들의 자전거 발전 참여 외에도 아이돌 그룹 베리어스의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이와 함께 에너지 절약 서명, 태양광렌턴 조립체험 등 다양한 체험부스가 설치되어 철도이용객과 주변의 시민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박 전무는 "에너지 빈곤으로 여름에는 무더위, 겨울에는 한파로 고통받는 인구가 130만명에 달한다"며 "에너지 소외계층이 안정적인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단기적인 관심과 후원으로 끝내지 않고 에스원은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