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작된 증거 알지 못해...책임질 일은 책임지겠다"
[미디어펜=정광성 기자]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씨에 대한 ‘취업특혜 제보조작’과 관련해 참고인 신분으로 26일 검찰에 출석한 이용주 국민의당 의원은 “우리는 국민들을 결코 속이려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날 오후 서울남부지검에 출석한 이 의원은 이같이 말하며 "제보 과정에 조작된 증거가 있었다는 사실을 전혀 알지 못했다"며 자신이 범행에 관여했다는 의혹을 강하게 부인했다.

이 의원은 "더이상 구구한 말로 변명하지 않겠다. 책임질 일에 대해서는 책임지겠다"면서 "(국민이) 저희 국민의당에 많은 지지와 성원 보내줬다. 하지만 저희 당은 그 기대에 부응하는 책임을 다하지 못했다. 죄송하다"고 말했다.

또 "본의 아니게 피해 입으신 문재인 대통령과 문준용 씨에 대하여도 사과 말씀을 드린다"면서 "그분들께서 받으셨을 충격과 실망감에 대해서는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다.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며 고개를 숙였다.

이어 "이번 사건의 진상이 밝혀질 수 있게 제가 알고 있는 그대로를 검찰에 말하겠다. 법과 원칙에 따라 공정한 수사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대선 당시 조작된 제보를 공개한 국민의당 공명선거추진단장으로, 사건의 '주범'인 이준서 전 최고위원에게서 조작된 제보 자료를 직접 건네받은 인물이다.

   
▲ 문재인 대통령 아들 준용씨에 대한 조작된 취업특혜 제보를 제대로 검증하지 않았다는 의혹을 받는 국민의당 이용주 의원이 26일 오후 참고인 신분으로 검찰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검으로 들어서며 고개숙여 사과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미디어펜=정광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