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현대해상은 지난 25일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서울바른세상병원에 현대해상 도서관 ‘마음심(心)터’를 개관했다고 26일 밝혔다.

   
▲ 지난 25일 서울 금천구 서울바른세상병원에서 열린 현대해상 도서관 '마음心터' 개관식에 참석한 신대순 현대해상 CCO 상무(왼쪽 네번째), 김형식 서울바른세상병원 대표원장(왼쪽 세번째), 허인정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 이사장(왼쪽 두번째) 등 관계자들이 개관을 기념하는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해상 제공


이 도서관은 현대해상이 2015년부터 문화예술사회공헌네트워크와 공동으로 시작한 사회공헌활동이다. 매년 3개 병원에 도서관을 건립해 지금까지 8000여권의 도서를 지원했다. 

또한, 색채 심리치료 아트테라피(Art Therapy) 프로그램과 아동환자들을 위한 구연동화 및 그림자연극 등의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도서관 개관을 위해서 현대해상 직원들이 봉사활동을 통해 손수 도서분류, 책장정리, 바코드입력 등의 도서관 개관준비를 도왔으며, 글을 읽기 어려운 다문화가정 아동환자들을 위해 직원들의 목소리 재능기부로 제작된 동화책을 기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개관식에 참석한 현대해상 최고고객책임자(CCO)인 신대순 상무는 “이 도서관이 환자들과 보호자들이 정서적 안정을 되찾고, 지친 몸과 마음을 쉬게 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해상은 올해부터 ‘마음心터’ 사업을 전국으로 확대해 8월에는 대구의료원, 전주수병원에도 도서관을 열 계획이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