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U 진교중 대장…“다이빙벨은 단순히 머무는 시간을 지연시키는 장비에 불과해”

 

진교중 전 SSU 대장이 다이빙벨에 대해 언급했다.

19일 YTN과 인터뷰를 통해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다이빙벨에 대한 질문에 진교중 대장은 “다이빙벨은 단순히 머무는 시간을 지연하는 장비일 뿐"이라고 전했다. 이어 "머무는 시간을 증가시킬 뿐 실제로 안에 들어가는 길을 만드는 건 또 다른 작업이다"고 설명했다.

   
▲ 진도 앞바다에서 침몰한 여객선 세월호의 생존자들에 대한 구조작업이 벌어지고 있다./사진=뉴시스

 

한편 이종인 알파잠수 기술공사 대표도 다이빙벨에 대한 소견을 밝힌 바 있다.

지난 18일 오후 방송된 JTBC ‘뉴스9’에서는 배우 송옥숙의 남편 이종인 알파잠수 기술공사 대표가 출연해 “2000년도에 제작한 다이빙벨은 유속에 상관없이 20시간 정도 연속 작업할 수 있는 기술”이라고 밝혔다.

이종인 대표는 다이빙벨 현장 투입에 대해 “다만 구조 작업체계에는 책임을 지고 하는 사람들이 있어 민간인이 끼어들어 지휘를 할 수는 없다”고 아쉬워했다.

앞서 16일 오전 8시58분께 진도군 조도면 병풍동 북쪽 1.8마일 해상에서 인천에서 출발해 제주로 향하던 6647톤급 여객선 세월호가 침수 중이라는 신고가 해경에 접수됐다.

이 여객선에는 수학여행에 나선 경기도 안산 단원고 학생 320여명과 교사 10여명, 승무원과 일반 승객 등 476명이 탑승했다. 단원고 학생들은 15일 오후 9시께 인천항에서 3박4일 일정으로 제주도 수학여행을 떠나 이튿날 낮 12시께 제주도 여객터미널에 도착할 예정이었다

한편 세월호 침몰로 이날까지 탑승객 476명 중 174명이 구조됐으며 29명이 사망하고 273명이 실종된 상태다. 해경과 해군 등은 사고 해역에서 세월호 선체 진입을 시도하며 구조작업을 진행중이다.

한편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SSU, 이종인 다이빙벨 그래도 한번 믿어보면 안 되나” “SSU, 이종인 다이빙벨 전 대장이었으면 잘 알겠네” “SSU, 이종인 다이빙벨이 그런 효과가 있구나” “SSU, 이종인 다이빙벨 아무튼 SSU 부디 좋은 소식 안겨주세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