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 '묻지 마 공격'으로 과세 정상화에 대한 국민 뜻을 거스르지 말아야"
[미디어펜=정광성 기자]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7일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을 향해 "적정과세 및 조세개혁 필요성에 동의하는 듯하더니 자신의 약속을 외면하고 문재인 정부 반대하는 식 태도는 온당치 않다"고 비판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정책조정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왜 자유한국당과 같은 배를 타려고 하는가"라며 "국민의당과 바른정당이 여야정협의체라는 공식적인 논의자리에서 조세개혁 논의를 함께해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 원내대표는 "야당은 '묻지 마 공격'으로 과세 정상화에 대한 국민 뜻을 거스르지 말아야 한다"며 "보수정권의 실패한 부자감세 정상화는 국민의 뜻으로, 야당은 한 입으로 두말하듯 반대를 위한 반대를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당 박주선 비대위원장은 기업 위축과 경제 악순환을 들어 법인세 인상 문제에 있어 재계와 자유한국당 편에서 주장을 펴고 있는데, 안철수 전 대표의 대선 공약은 국민 눈속임수였는가"라며 "국민의당 김동철 원내대표가 민주당보다 훨씬 강력한 내용으로 발의한 '과표 2000원 억 이상 법인세 과세법안'은 왜 냈나. 국민의당은 모두 증세법안 5건을 발의한 바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바른정당 이혜훈 대표도 '군사 작전하듯 속도전을 하고 쿠데타 하듯 밀어붙인다'고 했는데, 법인세 수준을 되돌리겠다고 한 유승민 전 후보의 공약에 답해야 한다"며 "자신들이 한 약속을 외면하며 문재인 정부 정책에 반대하는 태도는 온당치 않다. 안철수 전 대표의 공약, 김동철 원내대표의 법안, 유승민 전 후보의 중복지·중부담 공약은 민주당의 과세 정상화와 하나도 다르지 않다"고 강조했다.

우 원내대표는 "여야가 공통점이 있으니 생산적 결론을 내서 협치를 이룰 적기"라고 덧붙였다.


[미디어펜=정광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