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규태 기자]문재인 대통령은 28일 "인터넷신문이 전하는 국민 목소리에 늘 귀를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11시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7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영상메시지를 통해 "인터넷신문은 IT강국 대한민국의 자산이자 뉴미디어 시대의 발전 동력"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앞서 지난 대선 당시 인터넷신문협회가 주최한 토론대담 자리에서 '새로운 유형의 언론들이 독자적인 사업들을 다루어야 한다'고 언급했던 것을 상기하면서 "온오프라인부터 생활 및 산업에 이르기까지 융합되는 정보에 대한 역할이 중요해질 것"이라고 지적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그런만큼 앞으로도 인터넷신문이 다양한 지식정보 제공과 창의적 의제 창출로 국가와 사회발전에 크게 기여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이날 "인터넷신문이 걸어온 길은 시민의 언론참여를 확대하고 국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는 자랑스런 역사"라며 "기존 언론이 미처 전하지 못한 정치경제 이슈는 물론 국민이 일상에서 겪는 애환과 고충을 바르고 생생하게 전달해왔다"면서 제1회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을 축하했다.

이날 2017 인터넷신문의날 기념식에는 이낙연 국무총리와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이정미 정의당 대표와 신상진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장, 이철우 자유한국당 최고위원,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과 나종민 문화체육관광부 1차관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 문재인 대통령은 28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7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영상메시지를 통해 축하 인사를 하고 있다./사진=미디어펜

[미디어펜=김규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