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해정 기자]'2017 인터넷 신문의 날'을 맞은 28일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신상진 자유한국당 의원은 "인터넷 신문이 사실에 입각한 좋은 기사도 많지만 간혹 정파성을 너무 띠는 경우도 없지 않아 있다"고 밝혔다. 

신 위원장은 이날 오전11시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7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자율적으로 인터넷 신문의 신뢰성을 높이 올려나가야 할 때가 아닌가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신 위원장은 "저희 정치인들도 국회·국가·세계적으로 무슨 일이 생기면 스마트폰을 열어 바로 인터넷 신문을 본다"며 "소중한 매체 역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는 아울러 "오늘 한국인터넷신문협회에서 첫 맞이하는 인터넷신문의날 기념식에 참석하기 위해 전날 전남 여수 안도라는 섬에서 (더 다니다 와야 하는데) 땡겨 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신 위원장은 "인터넷 신문이 12년 동안 법제화 된 이후 여기까지 온 것에 대해 일선에서 발로 뛰며 열악한 상황에서도 수고하신 분들의 노고를 기념하고, 건승을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 신상진 자유한국당 의원은 28일 오전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7 인터넷신문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다./사진=미디어펜


[미디어펜=이해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