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실시간…그것이 알고 싶다 결방 '일베특집' 기대모았으나 '세월호특보'로 대체

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결국 결방됐다.

19일 오전 SBS는 "세월호 침몰 관련 공익적 언론의 기능을 다하기 위해 이번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방송 예정이었던 모든 드라마, 예능 및 교양의 본방송과 재방송의 편성 대신 '뉴스특보' 체제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 그것이 알고싶다/사진=SBS

앞서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은 지난 18일 "이번 주 방송되는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일베 이용자들과의 심층 인터뷰와 각 분야 전문가들의 분석을 통해 일베의 각종 사건 사고 이면의 의미를 살펴볼 것"이라고 전해 많은 관심을 모았다.

한편 지난 16일 인천에서 제주도로 향하던 여객선 세월호가 전라남도 진도 해역에서 침몰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세월호에는 경기도 안산 단원고등학교 학생 320명과 교사 10여 명, 승무원, 일반 승객 등 총 476명이 탑승했다. 현재(19일 오후 4시 19분경) 29명의 사망자, 174명의 구조자, 273명이 실종된 상태다.

그것이 알고 싶다 결방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그것이 알고싶다, 일베특집이라니" "그것이 알고싶다, 일베 진짜 싫어" "그것이 알고싶다, 주제 보소" "그것이 알고싶다, 세월호 특보 천지다" "그것이 알고 싶다, 재밌겠네 일베특집" "그것이 알고 싶다, 주제 대단한데?"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