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SBS에 따르면 이날 ‘인기가요’는 결방하고 진도 해상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 관련 ‘뉴스특보’가 편성됐다.

앞서 18일 KBS2 ‘뮤직뱅크’ 19일 MBC ‘쇼 음악중심’ 등 가요 프로그램 정규 방송이 대부분 결방한 바 있으며 ‘인기가요’ 역시 세월호 침몰 사고 뉴스특보로 대체 방송 할 예정이다.

   
▲ SBS '인기가요' 홈페이지 캡처

SBS는 ‘인기가요’ 외에도 이날 ‘도전 1000곡’, ‘TV 동물농장’, ‘일요일이 좋다-런닝맨’, 주말드라마 ‘엔젤아이즈’ 등이 결방한다.

한편 지난 16일 오전 8시58분께 진도군 조도면 병풍동 북쪽 1.8마일 해상에서 인천에서 출발해 제주로 향하던 6647톤급 여객선 세월호가 침수 중이라는 신고가 해경에 접수됐다.

이 여객선에는 수학여행에 나선 경기도 안산 단원고 학생 320여명과 교사 10여명, 승무원과 일반 승객 등 476명이 탑승했다. 단원고 학생들은 15일 오후 9시께 인천항에서 3박4일 일정으로 제주도 수학여행을 떠나 이튿날 낮 12시께 제주도 여객터미널에 도착할 예정이었다.

결방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인기가요, 결방이구나 이번 주 가수 아무도 못보네” “인기가요, 나의 힐링 방송이 안하네” “인기가요, 뉴스특보가 우선이지”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