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표준화기구(IOS) 국제 인증…사내 어린이집 정원 대폭 확대 등
[미디어펜=홍샛별 기자]SK텔레콤은 사내 어린이집 '행복날개'가 국제표준화기구(IOS)의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행복날개’가 받은 국제 인증은 ISO29990으로 비정규 교육 서비스의 운영과 품질을 평가하는 글로벌 지표다.  

   
▲ SK텔레콤은 사내 어린이집 ‘행복날개’가 국제표준화기구(IOS)의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제공


'어린이집 시설·보육환경·학습 서비스 등이 국제 표준에 맞게 지원되고 있는가' 등을 평가해 획득한 이번 인증은 3년간 유효하다. 

'행복날개'는 올 초 면적을 대폭 확대하며 정원을 기존 70명에서 120명으로 두배 가까이 확대했다. 

또 안전과 보육의 질 개선을 위해 영아반과 유아반 공간을 분리했고, 올해부터 만 5세반을 신설하며 보육 연속성도 확보했다. '행복날개'는 직원들의 근무시간에 맞춰 아침 8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한다.
 
SK텔레콤은 지난달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 시기에 최장 90일간 무급 휴직을 사용할 수 있는 '입학 자녀 돌봄 휴직 제도'를 새롭게 도입하고, '임신기 단축 근무'를 전 임신 기간으로 의무 확대하는 등 일과 가정 생활의 균형을 위한 HR 정책을 강화 중이다.
 
신상규 SK텔레콤 HR실장은 "직원이 행복해야 고객과 사회의 행복을 추구할 수 있는 만큼 어린이집 IOS 인증 이후에도 가족 친화적 기업 문화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오후 대한상공회의소에서는 SK텔레콤 신상규 HR실장과 한국생산성본부 인증원 박인수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서 수여식이 열렸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