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진도 인근 해역에서 여객선 세월호가 침몰한 JTBC 손석희 앵커가 안타까운 심경을 전했다.

20일 방송된 JTBC '뉴스9'에서 손석희 앵커는 "세월호 침몰 닷새째가 지나고 있습니다. 무엇을 어떻게 보도할 것인가를 놓고 어느 때보다도 고민을 하게 되는 요즘입니다"며 "늘어나는 것은 사망자 숫자이고 꼭 그만큼 줄어드는 것은 실종자 숫자입니다"고 비참한 심경을 말했다.

   
▲ 진도 앞바다에서 침몰한 여객선 세월호의 생존자들에 대한 구조작업이 벌어지고 있다./뉴시스


이어 "옮겨가는 그 숫자를 전해드리는 것이 언론이 할 수 있는 전부인가로 자괴심이 생기는 것도 사실입니다"며 "진도 팽목항을 먼저 연결해서 지금의 상황부터 알아보겠다"고 전달했다.

또 이날 손석희 앵커는 안산 단원고등학교 학부모 대표 최대광 씨와 인터뷰를 통해 진도 사고 현장의 소식을 전했다.

손석희 앵커는 대국민 호소문 이후 변화가 있었느냐고 물었고 최대광 대표는 “아직도 큰 변화는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물을 쳐달라고 주문을 했는데도 오늘 오후에서야 준비됐다고 하는데 아직도 되지 않고 있다”고 울분을 토했다.

앞서 16일 오전 8시58분께 진도군 조도면 병풍동 북쪽 1.8마일 해상에서 인천에서 출발해 제주로 향하던 6647톤급 여객선 세월호가 침수 중이라는 신고가 해경에 접수됐다.

이 여객선에는 수학여행에 나선 경기도 안산 단원고 학생 320여명과 교사 10여명, 승무원과 일반 승객 등 476명이 탑승했다. 단원고 학생들은 15일 오후 9시께 인천항에서 3박4일 일정으로 제주도 수학여행을 떠나 이튿날 낮 12시께 제주도 여객터미널에 도착할 예정이었다.

사고 당시 세월호에는 476명이 탑승하고 있었으며 이 중 58명이 숨지고 174명이 구조됐다. 나머지 244명에 대해서는 수색작업이 진행 중이다.

JTBC 뉴스9 손석희 앵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JTBC 뉴스9 손석희, 같이 슬퍼해주는 모습이 참 좋다” “JTBC 뉴스9 손석희, 정말 믿음이 간다” “JTBC 뉴스9 손석희, 정확한 보도를 해줘서 고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