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간 20명 초청해 카메라 사용법 등 교육
[미디어펜=최주영 기자]한진그룹은 공익재단인 일우재단이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경기도 용인 신갈 소재 대한항공 연수원에서 '어린이 사진교실'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어린이 사진교실'에는 서울 양천구 목동 소재 선한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 20명이 초청됐다. 

   
▲ 한진그룹 산하 일우재단이 지난 5일 경기도 용인 대한항공 연수원에서 진행한 '어린이 사진교실' 참가 어린이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한항공 제공


참가 어린이들은 커뮤니케이션의 도구인 사진을 통해 세상을 보는 방식과 카메라 사용법 및 작동원리 등 사진 이론 교육을 받았다. 또 서로 사진을 찍어주고 사진을 티셔츠에 직접 인화해 참가자들의 얼굴이 새겨진 얼짱 티셔츠를 만드는 등 다양한 체험 실습시간을 가졌다.

일우재단은 사진에 대한 관심은 많지만 사진 촬영을 체계적으로 접하기 힘들었던 어린이들에게 카메라 렌즈를 통해 또 다른 세상을 경험하게 해줌으로써 창의력과 예술적인 사고를 길러주는 한편, 미래에 대한 꿈을 지원하기 위해 2010년부터 매년 여름 어린이 대상 사진 교실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한진그룹은 프로 작가에 버금가는 사진 실력으로 알려져 있는 조양호 회장의 사진에 대한 애정과 문화예술을 통한 사회공헌이 필요하다는 평소 지론에 따라, 그룹 산하 공익재단인 일우재단을 통해 사진을 위시하여,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후원해 나가고 있다.
 
'조직의 변화란 결국 관점을 바꾸는 것'이라는 앵글 경영론을 강조해 온 조양호 회장은, 2009년 자신의 호를 딴 ‘일우사진상’을 제정해, 재능과 열정을 지닌 전도유망한 사진작가들을 발굴 및 후원하고 있다. 

또 2010년 한진그룹이 성장할 수 있도록 성원해준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대한항공 서소문 사옥 로비를 고품격 문화 공간인 ‘일우스페이스’로 개관하도록 했으며, 이후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무료로 전시하는 등 시민들을 위한 문화 전시공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진그룹 관계자는 “한진그룹은 프로 작가에 버금가는 사진 실력으로 알려져 있는 조양호 회장의 사진에 대한 애정과 문화예술을 통한 사회공헌이 필요하다는 평소 지론에 따라, 그룹 산하 공익재단인 일우재단을 통해 사진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후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X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