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신한장학재단은 지난 4일부터 경기도 기흥에 위치한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2017년도 신한장학캠프’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 신한장학재단은 지난 4일부터 경기도 기흥에 위치한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2017년도 신한장학캠프’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사진제공=신한장학재단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대학 장학생 2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학생들간의 만남과 교류의 장을 만들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미래에 대한 비전을 불어넣어 주고자 매년 개최하고 있다.

참가한 대학생들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스스로 기획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며 다양한 생각을 공유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재단 졸업생들이 참석해 후배들을 응원하고, 대학생활 및 향후 진로 등 여러 고민상담을 해주는 뜻 깊은 자리도 마련됐다.

신한금융그룹은 여건은 어려우나 학업 성적이 우수한 인재를 지원해 국가의 동량으로 육성하고자 지난 2006년 신한장학재단을 설립했다. 2016년까지 총 6031명에게 약 226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현재 신한장학재단은 신한은행, 신한카드를 비롯한 7개 그룹사에서 출연한 1천억원의 재원을 기반으로 다양한 장학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일반장학사업 외에도 성적이 우수한 재단 대학생과 중고등학생을 연결해 학습기회를 제공하는 멘토링 장학사업과 순직 경찰관·소방관·해양경찰관 유자녀 장학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신한장학재단 관계자는“이번 캠프를 통해 장학생들이 서로간의 이해의 폭을 넓히고, 상호 협력의 중요성에 대해서 깨달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며“앞으로도 봉사활동, 장학생 자치회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균형 잡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