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대한항공 여객기가 엔진 이상으로 회항했다. 이 여객기는 자체 정비 도중 화재가 발생해 엔진 하나가 전소됐다.

6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전날 오전 9시 20분 김포공항을 출발해 베이징으로 향하던 KE2851편(B777-200) 여객기가 이륙 1시간여 만에 엔진 이상이 발견됐다.

기장은 오른쪽 엔진의 엔진오일 온도가 상승하는 것을 확인하고 안전을 위해 김포공항으로 기수를 돌렸다. 승객 216명과 승무원 14명은 김포공항에 무사히 내렸고, 오후 1시 14분 대체기를 이용해 베이징으로 떠났다.

이 과정에서 대한항공은 승객들에게 회항과 지연 상황에 관해 설명하며 양해를 구하고, 기내식 서비스를 제공했다.

대한항공은 이상 발경 항공기 오일펌프에 결함이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김포공항 정비창으로 옮겼다. 이후 정확한 원인 확인을 위해 엔진을 고출력으로 작동시켜 점검하는 런업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엔진에 누유가 발생했고, 불이 나면서 엔진 하나가 전소했다.

대한항공 측은 "매뉴얼에 따라 펌프 교체만 해도 됐지만, 고장 원인을 적극적으로 찾기 위해 엔진 런업을 하던 중 결함이 확인돼 불이 난 것"이라며 "화재는 엔진 내부 소화기로 자체 진압됐다"고 설명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