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대기업 총수들의 자택공사 관련 비리 혐의를 수사 중인 경찰청 특수수사과는 7일 삼성그룹 일가 자택 관련 수사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경찰은 이날 서울 용산구 한남동 삼성그룹 일가 자택 관리사무소에 수사관들을 보내 자택공사 및 회계 관련 자료를 확보하고 있다.

경찰은 삼성 측이 2008년 10월부터 2015년 3월까지 삼성 일가 주택 인테리어 공사 과정에서 삼성 측이 공사업체에 세금계산서를 발급하지 말라고 요구했고, 차명계좌로 발행한 수표 등을 이용해 대금을 지급한 혐의를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압수수색 대상이 된 관리사무소엔 삼성 측 관계자가 파견돼 근무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삼성 측 관계자가 공사업체를 상대로 이같은 행위를 했다면 업무상 횡령과 조세범처벌법 위반 혐의를 적용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압수한 자료 분석이 끝나면 공사비 지출에 관여한 회사 관계자들을 불러 사실관계를 확인할 계획이다.

앞서 경찰은 이건희 회장 등 일부 대기업 총수들의 자택 인테리어 공사를 담당했던 한 업체의 세무 비리 의혹을 수사하는 과정에서 해당 대기업들이 회사 자금을 빼돌려 공사비로 쓴 정황 등을 포착해 수사에 나섰다.

지난달 초엔 대한항공이 인천 영종도에 호텔을 지으면서 공사비 중 일부를 조양호 회장 자택 내부 공사비로 쓴 의혹과 관련 대한항공 본사를 압수수색하고 관계자들을 소환 조사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