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목적, 뚜껑형 등 총 10모델 선보이며 김치냉장고 시장 '속도전'
[미디어펜=조한진 기자]동부대우전자가 국내 최저 소비전력 김치냉장고를 선보이며 시장 선점에 나섰다. 

동부대우전자는2018년형 초절전 클라쎄 다목적 김치냉장고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 홍모 모델이 동부대우전자의 2018년형 클라쎄 다목적 김치냉장고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동부대우전자 제공

이번 신제품의 전력소비랑(8.7kwh/월)은 동급제품 대비 최대 40% 낮은 수준으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제품 변별력을 높이기 위해 강화한 에너지 소비효율 기준에 맞춰 출시되는 첫  1등급 김치냉장다.

김치냉장고의 경우 1년 내내 작동하는 생활가전으로 전력 소비량이 제품 선택의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다. 동부대우전자는 이번 신제품의 에너지소비효율을 높이기 위해 특화된 냉기 제어기술과 냉동고용 고효율 단열재를 적용했다. 

이 제품은 1도어 스탠드형 제품으로 102ℓ 용량에 기존 대용량 김치냉장고 보다 공간효율성이 뛰어나다. 특히 제품 전체를 냉동고, 냉장고, 김치냉장고로 변환해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기능으로 김치냉장고뿐만 아니라 계절에 맞추어 세컨드 냉장고로도 활용할 수 있다.

디자인적인 면에서도 이번 신제품은 플로라인 메탈, 메탈 실버, 스페이스 실버 컬러를 적용해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동부대우전자가 8월 초에 김치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 이라며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앞세워 김치냉장고 대기 수요를 집중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부대우전자는 이번 102ℓ 소형 스탠드형 5개 모델과 함께 117~216ℓ 뚜껑형 제품 5개 모델을 출시하였으며, 다음달에 스탠형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며 시장 선점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 가격은 스탠드형 제품 60만원대, 뚜껑형 제품 50만~70만원 수준이다.
[미디어펜=조한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