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동부화재는 고객 이용에 최적화된 대표 모바일앱을 새롭게 오픈 했다고 8일 밝혔다.

   
▲ 사진=동부화재 제공


동부화재는 이번 모바일앱 리뉴얼을 통해 다양한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통합마이페이지’, 실버 고객을 위한 ‘큰 글씨 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선보였다. 또한 고객 편의를 위해 화면을 좌우로 넘기며 원하는 서비스 메뉴를 메인으로 활용할 수 있는 플리킹 기술도 도입했다. 

이같은 신규 서비스 추가와 함께 계약관리, 대출, 보험료 납입 등 기존 모바일앱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디자인 및 이용 프로세스도 개선했다.

리뉴얼 오픈한 모바일앱에서는 고객이 스스로 보험가입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셀프 간편보장분석 서비스, 생체 인증 서비스 도입 등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핀테크 트랜드를 반영했다.

동부화재 관계자는 “핀테크 시장의 성장 등 IT환경의 변화와 홈페이지, 모바일 등 고객의 비대면 서비스 채널 선호도 증가에 따라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동부화재 모바일앱의 리뉴얼 추진했다”며 “향후 생체인증 서비스 확대 등 제공하는 서비스의 영역을 확대해, 업계를 선도하는 IT환경 구축 과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동부화재는 안정화 기간이 끝난 후 오는 16일부터 리뉴얼 오픈한 모바일앱을 이용하는 고객 대상 이벤트를 운영할 예정이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