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병화 기자] 시티건설은 오는 11일 경기도 화성 남양뉴타운 B12블록에 들어서는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 견본주택 문을 열고 분양에 들어간다고 8일 밝혔다.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는 지하 2층~지상 21층 7개동이며, 공급주택은 전용면적 82㎡ 438가구(A·B·C 타입)이다. 5년 또는 10년간 거주하다 분양전환이 가능한 임대아파트다.

분양전환 임대아파트는 일정 기간 거주 후 분양전환 여부를 결정하기 때문에 집값 변동에 탄력적인 대응이 가능하며, 주변시세 대비 낮은 가격으로 분양전환이 가능하다. 임대기간 동안에는 취득세와 재산세, 종부세 등의 세금 부담도 없으며, 분양전환 후 주택을 취득해 되팔더라도 양도소득세를 내지 않아도 되는 장점도 있다.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되는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는 남양천을 비롯한 수변공원이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고, 인근에 근린공원도 조성되고 있다.

   
▲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 투시도/제공=시티건설


걸어서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동양초, 남양초·중·고교가 있으며 화성시립남양도서관, 복합문화센터 등도 가깝다. 

주민공동이용시설인 커뮤니티시설에는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 등이 갖춰질 예정이다. 

입주민 편의를 위해 번호판인식 주차관제 시스템이 설치되고 첨단 디지털도어록과 고화질 CCTV, 원격검침시스템 등도 적용된다. 여성을 배려해 법적 기준보다 10cm 넓은 여성주차공간도 일부 제공한다.

인테리어 스타일 선택제도 도입된다. 세련미를 자연스럽게 살린 '어반스타일'과 절제된 감각미가 돋보이는 심플한 '모던 스타일' 중에서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전 가구 남향 위주의 판상형 단지 배치(일부)와 4베이 혁신평면을 적용해 채광·통풍에 유리하며 공간효율도 극대화 했다. 또 팬트리 공간과 붙박이장(일부)을 제공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하고 주부 동선을 배려한 'ㄷ'자형 주방가구를 배치해 수납활용성도 높였다.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한 최상층 다락도 갖췄다.
 
남양뉴타운은 화성시청 및 남양도시개발구역과 연계해 개발되는 지역이다. 마도일반산업단지, 화성바이오밸리, 현대기아자동차연구소와 인접해 배후수요가 풍부하고 화성서부복합문화센터, 화성서부경찰서도 가까이 있다.

화성 남양 시티프라디움 3차 북동쪽으로 화성시 남양읍~송산면 구간의 77번국도 확장공사가 진행 중이며, 개통되면 안산시, 화성시 반월지구가 1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송산에서 홍성까지 이어지는 서해선 복선전철이 2020년, 송산에서 서울역까지 이어지는 신안선 복선전철이 2023년 개통 예정으로, 개통되면 화성시청역(가칭)을 통해 서울까지 30분대 접근이 가능해진다. 

견본주택은 경기 안산시 상록구 이동 714-1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19년 8월 예정이다.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