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관훈 기자] GS건설은 경기도 남양주 다산신도시 다산진건지구 주상-1블록에 들어서는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를 오는 9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는 다산진건지구 내 마지막 민간분양 단지로, 지역 최고 높이인 40층 주상복합단지로 지어진다.
  
아파트는 지하 3층~지상 40층 7개동 전용면적 84~110㎡ 967가구이고, 오피스텔은 지하 1층~지상 28층 1개동 전용면적 22~52㎡ 270실이다.

단지 앞에 8호선 다산역(가칭·서울 지하철 8호선 연장선인 별내선)이 2022년께 들어설 예정이며,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해 있다.

도농역을 통해 경의중앙선을 이용할 수 있고,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강변북로, 북부간선도로를 통해 서울·경기 서부권까지 이동할 수 있다. 최근 구리~포천 고속도로도 개통돼 경기 동북부로의 연결성도 좋아졌다.

또 단지 인근에 롯데백화점 구리점, 한양대학교 구리병원, 이마트, 롯데마트 등 상업시설이 위치하고 있고, 남양주시청2청사와 남양주체육문화센터 등도 인접해 있다.

단지 인근으로 왕숙천이 흐르고 있으며, 약 10만㎡의 수변 생태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3면 발코니 설계와 4베이 4~5룸 판상형 위주의 평면 구조를 통해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면서 사용면적을 넓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오피스텔 최상층에는 커뮤니티시설이 자이안센터와 스카이라운지가 들어선다.

견본주택은 남양주시 가운동 250번지에 마련되며, 입주는 2021년 상반기 예정이다.

   
▲ 다산자이 아이비플레이스 조감도/사진=GS건설


[미디어펜=김관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