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최주영 기자]성신여대 문화산업예술대학원은 고양문화재단의 고양관광안내센터와 함께 5일부터 16일까지 총4회에 걸쳐 ‘신나는 여름방학 만들기, 문화+화합+지식이 있는 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 ‘신나는 여름방학 만들기, 문화+화합+지식이 있는 날’ 프로그램 참가 어린이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성신여대 제공


이번 행사는 여가문화 체험 기회가 많지 않은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으로 기획됐고 원당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하는 고양시 내유동의 방과 후 교실 아동들이 함께 참여했다. 물놀이체험, 서점이용, 아쿠아리움 관람, 전래놀이 체험 등 각각 ‘화합’, ‘지식’, ‘문화’ 주제에 맞는 다채로운 행사를 즐겼다.

이번 문화체험 프로그램은 지난 5월 27~28일에 성신여대 문화산업예술대학원(CP&M전공)이 고양문화재단과 함께 ‘고양가와지볍씨’를 주제로 진행한 에그리테인먼트 프로젝트 ‘미미스쿨’의 입장 및 판매 수익금 전액을 행사 개최에 기부하면서 이뤄졌다고 성신여대는 설명했다. 

윤지현 성신여대 문화산업예술대학원 CP&M전공 교수는 “‘문화로 농사지어 문화로 기부하자’는 취지로 기획된 이번 행사가 문화소외계층을 비롯한 참여자들의 문화체험 기회를 넓히고 가족 화합에도 기여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