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자기소개서는 스토리 위주로 작성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21일 GS리테일에 따르면 신입 2014년 상반기 대졸/전역장교 신입사원 채용 서류 제출은 이날 18:00에 마감된다. 합격자 발표는 이달 25일께 이뤄진다.

   
▲ 출처=GS리테일 홈페이지 캡쳐

신입사원 채용 전형일정은 서류전형 ▶ 적성검사 / 에세이심사 ▶ 1차 면접전형 ▶ 2차 면접전형 ▶ 건강검진 후 최종합격 순으로 이뤄진다.

GS리테일 자기소개서 항목은 △ 지원동기 및 열정 △ 성장과정 및 학교생활 △ 입사후 포부 △ 성격 장단점 및 보완노력 △ 정직함으로 이뤄져 있다.

GS리테일 관계자에 따르면 에세이 심사에서는 적성검사 결과와 지원자의 자기소개서에 나타나는 스토리를 중심으로 심도있고 종합적인 2차 서류 심사를 진행한다. 따라서 자기소개서는 스토리 위주로 전개해 나가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입사지원은 홈페이지(www.gsretail.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마감시간에는 지원자 동시 접속으로 최종저장이 어려울 수 있으니, 마감시간 이전에 완료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지원서 접수가 완료되면, 지원서 상에 기재한 e-mail로 확인 메일이 발송된다.

합격자발표일은 2014년 4월 25일 오후 6시이며 적성검사 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입사지원시 1지망은 반드시 영업직군으로 해야하며 2지망에서 전직군을 선택할 수 있다.

GS리테일 채용 소식에 네티즌들은 "GS리테일 채용, 마지막날이네" "GS리테일 채용, 지원해봐야겠다" "GS리테일 채용, 홈페이지 폭주 하는거 아닌가" "GS리테일 채용, 서류 전형 통과만 되라" "GS리테일 채용, 너무 취직하기 힘드네" "GS리테일 채용, 영업하기 싫은데" "GS리테일 채용, 한번 해봐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