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800여 명 연구자 대상으로 딥러닝 기반 검색 기술 등 발표
[미디어펜=홍샛별 기자]네이버는 자사의 검색 개발자들이 세계 최고 권위의 정보검색학회 SIGIR2017에 참여해 AI 기반의 검색 기술에 대해 공유한다고 10일 밝혔다. 

정보검색(Information Retrieval) 분야 대표 학회인 SIGIR은 세계 유수의 학문기관과 구글, 아마존, MS 등 글로벌 검색 기업이 대거 참석해 최신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다. 

네이버 개발자들 역시 올해 40회를 맞아 11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진행되는 SIGIR2017에 참석해 전 세계 800여 명의 연구자를 대상으로 자사의 검색 기술에 대해 발표한다.
 
강인호 네이버 서치 리더는 이번 회의에서 ‘Naver Search - Deep Learning Powered Search Portal for Intelligent Information Provision’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딥러닝을 이용해 텍스트, 음성, 영상 등 다양한 입력 형태를 잘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좋은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기술에 대한 내용이다.
 
김광현 네이버 서치 리더는 “네이버 검색 개발자들은 세계적인 학회에 꾸준히 참가하며 네이버의 다양한 검색 기술을 공유하고 이를 고도화하는 노력을 지속해왔다”며 “앞으로도 AI 기반의 새로운 검색 기술들을 강화하며, 실제로 이용자들이 스마트한 검색 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네이버는 SIGIR2017에서 실버 서포터로 참석해 전 세계 AI 인재들을 대상으로 채용 및 상담 부스도 운영해 네이버의 검색기술 연구개발을 함께할 인력 확보에도 나선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