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코드제로 A9' 광고 영상, 공개 7주 만에 1000만 뷰 돌파
서장훈의 깔끔한 이미지를 통해 흡입력, 사용 편의성 등 담아내
[미디어펜=조우현 기자]LG전자는 지난 6월 유튜브,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공개한 'LG 코드제로 A9' 광고 영상이 7주 만에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1분 18초 분량의 해당 광고 영상은 방송인 서장훈의 청결하면서도 익살스러운 이미지를 활용해 '코드제로 A9'의 청소 성능, 위생성, 사용 편의성 등을 쉽고 직관적으로 표현해 네티즌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 영상은 또 △세계 최고 수준의 140와트 흡입력 △사용자의 키에 맞춰 청소기의 길이를 90cm부터 112cm까지 4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편리함 △마루, 침구, 카펫 등 청소 대상에 최적화된 전용 흡입구 △벽을 뚫지 않고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전용 충전대 등 코드제로 A9의 다양한 장점들을 재치 있게 담아냈다.
 
코드제로 A9은 광고 영상을 통해 널리 알려지면서 출시한지 3주 만에 1만대가 팔렸다. 2015년에 선보였던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핸디스틱'이 1만대 판매에 3개월이 걸리던 것에 비하면 3배 이상 빠른 속도다.
 
LG전자는 코드제로 A9을 한국과 대만에 출시한 데 이어 올 하반기부터 호주, 미국 등에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최상규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사장은 "소비자들에게 보다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코드제로 A9의 장점인 흡입력, 위생, 사용 편리성 등을 널리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 LG전자는 지난 6월 유튜브,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공개한 'LG 코드제로 A9' 광고 영상이 7주 만에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사진=LG전자 제공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