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뉴스9'의 손석희 앵커가 세월호 전 항해사 김모씨와의 인터뷰를 진행한 가운데 김모씨는 이날 세월호 화물 결박에 대한 이야기를 폭로했다.

세월호 전 항해사 김모씨는 21일 밤 JTBC '뉴스9' 방송에서 손석희 앵커와의 전화 인터뷰를 통해 침몰한 세월호의 화물 결박에 문제가 있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김모씨는 손석희 앵커와의 대화에서 "침몰한 세월호는 결박을 제대로 안 했을 것"이라며 "자동차나 콘테이너 등 화물을 형식적으로 결박할 뿐"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모씨는 "앞뒤 결박은 형식적으로 하지만 좌우 결박은 대개 제대로 안 한다. 결박 비용이 비싸기 때문에 회사에 신청해도 잘 해주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에 손석희 앵커가 "결국 돈 문제였던 것이냐"고 묻자 김모씨는 "그렇다"고 답했다.

   
▲ 손석희 JTBC 뉴스9 앵커/JTBC 방송 뉴스 캡처

앞서 16일 오전 8시58분께 진도군 조도면 병풍동 북쪽 1.8마일 해상에서 인천에서 출발해 제주로 향하던6647톤급 여객선 세월호가 침수 중이라는 신고가 해경에 접수됐다.

이 여객선에는 수학여행에 나선 경기도 안산 단원고 학생 320여명과 교사 10여명, 승무원과 일반 승객 등 476명이 탑승했다. 단원고 학생들은 15일 오후 9시께 인천항에서 3박4일 일정으로 제주도 수학여행을 떠나 이튿날 낮 12시께 제주도 여객터미널에 도착할 예정이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JTBC 손석희, 저게 문제였구나 세월호" "JTBC 손석희, 인터뷰 잘 시도했네" "JTBC 손석희, 단원고 애들은 무슨 죄야? 나쁜 사람들" "JTBC 손석희, 부디 우리 아이들 빨리 찾아주세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