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은희 의원, 세월호 침몰 "실종자 가족 행세 선동꾼 있다" 논란일자..."자세히 못살펴 죄송"

권은희 새누리당 의원이 증거를 들이대며 "실종자 가족 행세를 하는 선동꾼이 있다"고 주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

하지만 권은희 의원은 자신이 제시한 선동꾼의 증거가 사실이 아닌 조작된 것으로 드러나자 자신의 글을 삭제하고 사과했다.

   
▲ 권은희 의원이 페이스북에 "실종자 가족 행세하는 선동꾼있다"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가 삭제했다./사진=권은희 의원 페이스북

권은희 의원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세월호 침몰 실종자 가족 행세를 하며 정부를 욕하고 공무원들 뺨 때리고 악을 쓰고 욕을 하며 선동하는 이들”이라고 적었다.

권은희 의원은 이어 "학부모 요청으로 실종자 명찰 이름표를 착용하자 잠적해버린 이들. 누구일까요? 뭘 노리고 이딴 짓을 하는 걸까요? 현자에 혼란과 불신, 극한 대립을 일으키는 전문 선동꾼은 누구를 위해 존재하는 사람들인지?”라고 적었다.

권은희 의원은 동영상을 첨부하며 “유가족들에게 명찰 나눠주려고 하자 그거 못하게 막으려고 유가족인 척하는 선동하는 여자의 동영상이다. 그런데 위의 동영상의 여자가 밀양송전탑 반대 시위에도 똑같이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권은희 의원은 네티즌이 해당 동영상의 조작 근거를 포착하자 “지인의 글을 읽고 놀라서 올렸는데 자세히 못 살펴 죄송합니다. 그래서 바로 내립니다”라며 글을 삭제했다.

권은희 의원 실종자 가족 가장 선동꾼 논란 소식에 네티즌들은 "권은희 실종자 가족 가장 선동꾼 논란, 예민한 글을 국회의원이 함부로 올려서야"  "권은희 실종자 가족 가장 선동꾼 논란, 경거망동하지 맙시다"  "권은희 실종자 가족 가장 선동꾼 논란, 새누리당 의원들은 세월호 사고를 이념잣대로 보는 듯"  "권은희 실종자 가족 행세 선동꾼 논란, 일단 주장하고 아니면 말고?"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