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한달 간 판매액 전년 대비 약 14% 신장
   
▲ '포카리스웨트'의 올해 상반기 매출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사진=동아오츠카

[미디어펜=나광호 기자]동아오츠카는 발매 30주년을 맞은 포카리스웨트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매출 신기록을 경신할 전망이라고 14일 밝혔다.
 
동아오츠카에 따르면 포카리스웨트는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누적 매출 약 100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역대 최고매출을 기록한 지난해 매출보다 약 10% 신장한 수치다.
 
특히 무더위가 기승을 부린 7월 한달 간 판매액은 전년대비 약 14% 신장률을 기록한 것을 비롯해 지난해 기록한 역대 최고 매출 1510억원에 이어 올 연말 자체 최고매출을 경신할 것으로 보인다.
 
포카리스웨트는 나트륨·마그네슘 등 체액과 비슷한 이온 밸런스를 갖추고 있는 전해질 음료로, 물보다 빠른 흡수력을 보인다. 

동아오츠카는 포카리스웨트가 ▲폭염 등에 의한 온열질환 ▲격한 운동 후 ▲등산 ▲장염 ▲숙취 등의 상황에서 필요한 수분섭취 음료로 자리잡았다고 설명했다.
 
김동우 포카리스웨트 브랜드매니져는 "지난해 높은 매출기록에 따른 기저효과가 우려된 상황에, 이번 해에도 좋은 현상을 보이고 있어 감사한다"며 "이는 스포츠뿐만 아니라 생활 속 수분이 필요한 다양한 상황에 이온음료가 필요하다는 것을 소비자들이 이해하면서 구매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