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경찰·시민단체 등 100여명 참석
[미디어펜=최주영 기자]교통안전공단은  지난 11일 서울 강남역과 제주공항에서 ‘안전한 카셰어링 이용문화 확산을 위한 교통안전 특별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국토교통부, 경찰, 시민단체 등 100여명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휴가철 수요가 급증하는 카셰어링 이용자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 교통안전공단이 지난 11일 서울 강남역에서 실시한 ‘안전한 카셰어링 이용문화 확산을 위한 교통안전 특별캠페인’에 참여한 교통안전공단 직원들과 시민단체 회원들이 카셰어링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피켓을 들고 행진하는 모습./사진=교통안전공단 제공


또 카셰어링 회원의 약 50%가 20대 임을 고려하여 젊은층 유동인구 밀집지역인 서울 강남역과 제주공항에서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공단은 설명했다.

이날 공단은 카셰어링 안전을 위한 네 가지 테마별 현수막과 피켓을 준비해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한 시민 동참을 호소했다. 또 여름철 급증하는 졸음운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껌이나 물수건 등 졸음운전 예방물품을 함께 배포하기도 했다.

이번 캠페인 테마는 △함께 쓰는 자동차! 더 안전하고 더 편리하게~ △내차처럼 안전하게! 내차처럼 깨끗하게!  △정지선을 지켜요! 매너를 지켜요! 안전을 지켜요! △함께 쓰는 자동차! 서로를 배려하는 운전 습관 등 네 가지로 진행됐다.

오영태 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국민들께서 안전하게 카셰어링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교통안전 의식개선을 위한 노력과 함께 제도적 개선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