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규태 기자]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의 지난 13일 개입으로 일단락된 경찰 지휘부 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삭제지시 의혹' 논란이 일파만파 커지고 있다.

김부겸 장관의 주도로 관련된 경찰 지도부 전원이 국민 앞에 차렷 후 사과하면서 일단락됐지만 이번 사과를 두고 경찰의 체면이 구겨졌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SNS삭제 의혹의 당사자인 이철성 경찰청장은 "지켜봐 달라"는 입장을 내놓은 가운데 동요했던 경찰 안팎의 여론은 전날 김부경 장관이 경찰청을 찾아 지휘부와 대국민 사과를 발표해 논란이 봉합된 상태다.

이번 SNS삭제 의혹 논란은 '이 청장이 작년 11월 촛불집회에서 광주지방경찰청 공식페이스북에 올라온 게시물을 문제 삼아 강인철 당시 광주청장(현 중앙경찰학교장)에게 전화 걸어 질책하고 삭제를 지시했다'는 언론보도가 지난 7일 나오면서부터다.

이 청장은 이에 공식입장을 내고 부인하자 강인철 학교장이 반박하는 등 진실공방 양상이 이어진 바 있다.

현재 경찰과 관련하여 문재인 신정부가 주요 국정과제 중 하나로 검찰개혁을 추진하면서 검찰과 경찰 간 수사권 조정을 검토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경찰 조직의 내부 갈등이 불거져 현 정부에 부담이 된다는 여론 또한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의 지난 13일 개입으로 일단락된 경찰 지휘부 간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삭제지시 의혹' 논란이 일파만파 커지고 있다./사진=서울지방경찰청 제공

[미디어펜=김규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