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 사고 당시 승객들의 탈출을 돕다가 숨진 승무원 박지영씨(22·여)의 발인식이 치러졌다.

22일 오전 인천 인하대병원에서 진행된 고(故) 박지영씨의 영결식은 그야말로 눈물바다였다.

이날 장례식장에는 인천 제2교회 이건영 담임목사를 비롯한 신도 30여명도 마지막으로 분향소를 찾아 예배하며 고인의 넋을 기렸다.

   
▲ 故 박지영씨 영결식/뉴시스

고 박지영 씨의 어머니는 딸이 떠나는 마지막 모습에 "지영아…"라며 딸의 이름을 부르며 오열했다. 

박씨의 어머니는 "젊은 나이에 벌써 하늘나라로 돌아가서 어쩌냐…제발 돌아와"라며 통곡해 보는 이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만들었다.

박씨의 시신이 차량에 운구되자 유가족들은 또다시 뜨거운 눈물을 쏟아냈다. 고인의 마지막 모습을 바라보며 유가족들을 비롯한 일반 시민들도 하염없이 눈물만 흘렸다.

유족들은 시흥시 신천동 자택에서 노제를 지낸 뒤 인천시 시립 화장장인 부평승화원에 들러 시신을 화장하고 경기도 광주시 시안가족추모공원 봉안당에 안치할 예정이다.

박씨는 2012년 다니던 대학을 휴학하고 세월호 선사인 ㈜청해진해운에 입사해 승무원으로 일하다가 지난 16일 침몰한 세월호 사고 현장에서 숨졌다.

박씨를 의사자로 지정하자는 누리꾼들의 청원 글도 이날 현재 2만9625명이 서명했다. 

한편 고 박지영씨의 영결식 소식을 들은 네티즌들은 "박지영씨 얘기를 들으면 정말 마음이 아프다" "박지영씨 영결식,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박지영씨 영결식, 당신은 영웅입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