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광성 기자]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16일 "아동수당 제도를 내년 7월부터 시행하고, 기초연금을 내년 4월부터 25만 원으로 인상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고위 당정청 회의 직후 김 정책위원장은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하며 "아동수당 지급대상은 보호자의 소득 수준과 무관하게 0∼5세 아동이며, 지급 기간은 최장 72개월"이라며 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2018년 기준 월평균 253만 명의 아동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추산하며, 소요 재원은 2018년에 1조5천억 원"이라면서 "월 10만 원 현금 지급을 원칙으로 하되 지방자치단체 여건 등을 고려해 지역 화폐 등의 방식도 선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아동수당 제도의 안정적인 추진을 위해 아동수당법 제정을 추진할 것"이라며 "9월 말, 늦어도 10월 초에 국회에 법안을 제출해 올해 안에 법이 국회를 통과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정책위의장은 기초연금 인상 계획도 밝혔다.

그는 "기초연금 기준 연 금액을 2018년 4월부터 25만 원으로 인상하고, 2021년 4월부터 30만 원으로 단계적으로 인상해 지급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 당에서는 추미애 대표를 비롯해 우원식 원내대표, 이춘석 사무총장, 김태년 정책위의장 등이, 정부에서는 이낙연 총리, 홍남기 국무조정실장,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참석했다.

청와대에서는 장하석 정책실장, 전병헌 정무수석, 김수현 사회수석, 반장식 일자리수석, 홍장표 경제수석 등이 자리했다.

   
▲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1일 탈원전 정책의 정당성을 강조하며 "전력수급은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전기요금도 2022년까지 인상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사진=김태년 의원 블로그

[미디어펜=정광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