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국민은행은 지난 16일부터 다음달 말일까지 군 장병 대상 소원실현 프로그램인 '2017 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 의 사연을 응모 받는다고 밝혔다.

올해 8회째를 맞는‘장병 소원성취 프로젝트’는 국방부와 국민은행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Youth마케팅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군 장병의 사기진작과 복지 증진을 위해 군 장병(병사, 간부, 군무원)이 이루고 싶은 소원과 사연을 응모하면 심사를 통해 소원을 들어주고 응원의 메시지도 전달해준다.

올해는 가족사랑부문을 신설해 장병의 가족, 친척 및 친구들도 군 장병에 대한 격려와 응원메시지를 이메일로 응모하면 심사를 통해 소정의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부대사랑특별상을 통해 병사 및 간부들의 관심과 참여가 높은 부대는 소속부대를 응원하는 격려금도 전달하게 된다.

응모는 국민은행과 국방부 인트라넷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우편(서울 중구 소공로 70 서울중앙우체국 사서함 3146 ‘KB 장병소원성취 프로젝트 사무국’담당자 앞)이나 이메일(kb-wish7@hanmail.net)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총 151명 및 10개 부대가 최종 선정되며, 오는 10월 25일 국민은행 홈페이지, 국방부 인트라넷, 국방일보 등을 통해 대상자를 발표하고 11월 중 국방부와 함께 시상식도 진행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작년에도 4000여건의 소원이 접수되며 전 군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프로그램”이라며, “올해도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재미있고 감동적인 소원이 많이 이루어져 군부대 및 장병들의 사기 진작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