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 선두타자 홈런, 3타수 1안타...발목 부상 7회 교체

 
'추추 트레인'인 추신수(32·텍사스 레인저스)가 개인 통산 12번째 1회 선두타자 홈런을 때려냈다.
 
추신수는 22(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의 O.co 콜리세움에서 열린 2014메이저리그(MLB)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와의 원정경기에 1번타자 겸 좌익수로 선발출전해 1회초 선두타자 홈런을 날렸다.
 
   
▲ 추신수 AP=뉴시스 자료사진
 
1번 좌익수로 선발 출전한 추신수는 3타수 1안타 1홈런 1볼넷을 기록했다.
 
1회초 첫 타자로 나온 추신수는 오클랜드 선발 다니엘 스트레일리의 5구째 88마일(시속 142)짜리 직구를 잡아당겨 우중간 담장에 떨어지는 솔로포를 쏘아올렸다.
 
1회 선두타자 홈런이 이날의 유일한 안타였다. 전날 안타를 추가하지 못하면서 연속경기 안타 행진이 끊겼으나, 시즌 2호 홈런을 개인 통산 12번째 선두타자 홈런으로 장식했다. 시즌 타율은 313리에서 314리로 약간 올랐다.
 
추신수는 지난 18일 시애틀 매리너스전에서 마수걸이 홈런을 친 이후 4일 만에 다시 홈런포를 가동했다. 추신수의 시즌 첫 선두타자 홈런이다.
 
추신수의 개인 통산 12번째 선두타자 홈런이다. 텍사스 이적 후에는 처음 기록한 선두타자 홈런 이었다.
 
추신수는 312루에서 들어선 두 번째 타석에서는 볼넷을 골라 출루했다. 그러나 후속타 불발로 득점은 올리지 못했다.
 
추신수는 7회 선두타자로 나서 투수 강습 안타를 기록하는 듯했다. 오클랜드투수 페르난도 아바드의 직구를 공략해 투수를 맞고 3루수 앞으로 향하는 타구를 날렸다. 추신수는 1루에서 간발의 차로 세이프 판정을 받았다.
 
그러나 오클랜드 벤치는 비디오 판독을 요구했고, 결국 아웃으로 판정이 번복됐다. 오클랜드 3루수 조시 도날드슨의 송구가 약간 빨랐다. 14일 휴스턴전 이후 두번째 판정 번복을 겪어야 했다. 이 과정에서 발목에 통증이 생긴 추신수는 7회말 수비 때 마이클 초이스와 교체됐다.
 
추신수 선두타자 홈런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추신수 선두타자 홈런, 역시 선두타자네”, “추신수 선두타자 홈런, 오랜만에 시원한 뉴스”, “추신수 선두타자 홈런, 화끈한 홈런포 기대할게요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