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조타수 인터뷰 “승객 퇴선 명령 난 모른다”, 전국민 ‘분통’

세월호 조타수의 적반하장 태도에 전국민이 분통을 터뜨렸다.

21일 방송된 SBS 특집 ‘세월호 침몰 6일간의 기록’에서는 사고 직후 기자들과 가진 세월호 조타수의 인터뷰가 공개됐다.

   
▲ 사진출처=SBS 특집 ‘세월호 침몰 6일간의 기록’ 캡처

이날 방송에서 세월호 조타수는 “선장이 퇴선 명령을 내려 퇴선했다”며 “승객들 퇴선은 1등 항해사가 방송을 하던지 안내실로 연락해 거기서 방송을 하게 돼 있다”며 “그 과정은 난 모른다”라고 당당하게 말했다.

또 “누가 내보낼 거냐. 아무도 대답 못 하지 않나. 당당하게 설 테니까 방송 그대로 내보내 달라”고 적반하장 식의 태도를 보여 보는 이들을 분노케 했다.

한편, 지난 16일 오전 8시58분께 진도군 조도면 병풍동 북쪽 1.8마일 해상에서 인천에서 출발해 제주로 향하던 6647톤급 여객선 세월호가 침수 중이라는 신고가 해경에 접수됐다.

이 여객선에는 수학여행에 나선 경기도 안산 단원고 학생 320여명과 교사 10여명, 승무원과 일반 승객 등 476명이 탑승했다. 단원고 학생들은 15일 오후 9시께 인천항에서 3박4일 일정으로 제주도 수학여행을 떠나 이튿날 낮 12시께 제주도 여객터미널에 도착할 예정이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조타수 인터뷰 너무 당당한 모습 제정신이냐?”, “조타수 인터뷰 정말 이게 사람인가 너무 뻔뻔해서 화가난다”, “조타수 인터뷰 내가 저 자리에 있었으면 넌....”등의 격양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