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여객선 침몰사고로 애도 물결이 이어지는 가운데 배우 박광현과 가수 바다도 실종자들의 무사귀환을 바라는 마음을 담아 노란리본 캠페인에 동참했다.

배우 박광현은 22일 오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제 트위터를 방문한 모든 분들. 노란리본은 달아 주세요! 1%기적을 바래봅니다!"라는 글과 노란리본 사진을 게재했다. 프로필 사진까지 노란리본으로 바꿔 관심을 모았다.

   
▲ 노란리본 캠페인, 박광현·바다도 동참/사진출처=트위터

또, 가수 바다는 "하느님.. 자비를 베풀어 주소서 그 무엇이라도 기적으로 믿겠습니다. 희망 앞에 있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노란리본 사진과 십자가, 꽃사진을 남겼다.

노란리본 캠페인은 22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상에서 "카카오톡과 트위터 등의 프로필에 희망의 노란리본 달기 캠페인을 펼치자"는 글이 게재되며 시작됐다.

게시물에는 노란 바탕에 검정색으로 그려진 리본 문양과 함께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이라는 메시지가 쓰여져 있다. 이 ‘노란리본’ 디자인을 최초로 구성한 곳은 대학 동아리 ALT(Active, Autonomous, Alter Life Togther)로 알려졌다.

이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노란리본 캠페인 박광현 바다 동참, 참잘했어요~”, “노란리본 캠페인 박광현 바다 동참, 우리모두 같이합시다”, “노란리본 캠페인 박광현 바다 동참, 너도나도 다함께~!”, “노란리본 캠페인 박광현 바다 동참, 모두 같이 합시다”, “노란리본 캠페인 박광현 바다 동참, 이렇게라도 도웁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